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강좌

Postman 로그인 테스트하기(JSON)

frontend, backend 작업하다 에러 발생하면 이게 대체 어디 문제인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시간은 금이라고 얘기하는 친구도 있으니 아껴야죠.

그래서 postman 을 씁니다. API 테스트기 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로그인이 되는지 테스트해봐야겠죠?

현 상황은 프론트에서 뭔가 오류가 있고, 백엔드에서는 로그인 코드가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테스트해본다는 가정입니다.

포스트맨을 열고 백엔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POST로 바꿔주고, 저는 http://localhost:3065 를 입력했습니다.

아무 정보도 없이 그냥 로그인 할 수는 없으니 JSON이 필요합니다.

주소 아래쪽에 보면 보통은 params 가 활성화 되어 있을거예요.

저흰 req.body 에 값을 넣어 줄거니까 Body > raw > JSON을 선택해줍니다.

JSON은 우측끝에 TEXT라고 되어 있을테니 바꿔주시면 됩니다.

{
    "email": "a@a.com",
    "password": "1"
}

저는 예시로 한거고, 여러분만의 아이디가 있겠죠? 저는 아이디 대신 email을 아이디처럼 썼습니다.

전송 해보면 아랫쪽에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로그인 될 경우 JSON을 반환하게 코딩 했으므로 이렇게 나왔구요.

다른 분들은 설정에 따라 ‘OK’나 로그인 성공 등 각자 설정대로 됐겠네요.

※ 에러가 났다면 여러분들의 코딩에 뭔가 에러가 있는겁니다. 해결 잘하시길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