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 방법

그동안 서울지역에서 민방위를 받았어서 아침 일찍 10~20분정도 초등학교 가서 도장 받았었는데, 주소지를 변경했더니 사이버교육을 하라고 하네요. 처음 해보는거라 포스팅 합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이수 방법

https://cmes.or.kr/ 여기로 접속합니다.


이름, 생년월일을 적으세요.


본인 인증을 해야해요. 휴대폰 인증, 카드, 아이핀 인증 이 있습니다.


휴대폰인증을 눌렀더니 팝업이 뜨네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쇗! 크롬으로 했더니 먹통이네요. IE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15개나 봐야 됩니다. 대략 1시간 넘게 걸린듯 합니다.


이렇게 B급 냄새 나는 영상을 계속 봐야하고, 다음 차수로 버튼을 눌러줘야 넘어갑니다.


IE로 보다가 영상이 끊겼을땐 어떨까 싶어, 꺼봤는데... 역시나 다시 로그인을 해도 새로고침을 해도 영상이 안나오기 시작하네요. 괜한 짓을 했습니다.


영상이 계속 안나오길래 자주하는 질문을 눌러봤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해보라고 하네요. 아깐 크롬 먹통이었는데, 이번은 좀 다르려나...


크롬으로 다시 로그인했더니 이젠 본인인증은 할 필요가 없어 로그인이 되네요. 영상을 켰더니 크롬으론 잘 나옵니다.


영상을 다 보고 나면 평가로 넘어갑니다.


 

시험문제는 유출하지 않을래요.

하지 말라고 써있어요. 물론 용기있게 유포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해도 상관 없을까 싶긴 한데 그래도 저기 하지 말라고 써있잖아요. 제 블로그 방문자 수를 위해서 위험을 감수하고 싶진 않습니다.

문제 답은 좋다 싶은걸로 선택하시면 되고, 점수가 모자라서 탈락하신다 해도 얼마든지 다시 응시 하실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어쩌다보니 한번에 되서 테스트 해보진 못했네요.(95점) 잘모르겠는 문제 나오면 그 내용으로 구글링 함 해보세요. 의외의 수확(?)을 얻으실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이수증은 꼭 가지고 계세요!

나라에서 하는 일이 그렇듯 우리는 늘 의심을 갖고 대비해두어야 합니다. 군대 2번 가셨다는 분도 있잖아요ㅎㅎ 어떤 분 블로그 보니 잘 이수했는데도 나중에 이수 안했다고 알림 와서 이수증 보내줬다고 하네요. 저도 그래서 잘 보관해두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