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안드로이드]구글락 예방법(FRP). (for 판매자를 위한 팁)

그동안 아끼고 잘 써왔던 Gpad4 8.0을 판매할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려면 안전하게 내 폰 정보부터 싹 지워야겠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구글락 해제방법(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 락 안걸리게 예방하는 방법

저도 이번에 쓰던 폰 판매하면서 처음 알게 됐는데 롤리팝(안드 5.0)버젼 부터 새 유심을 꼽을 경우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

라는 구글 락에 걸리게 되요. 저도 거래시 처음 겪었던 일이라 적잖이 당황했었는데요.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는 해결법은...

1.72시간뒤 잠금해제. 
  이 방법도 확실치 않은듯.(판매자 분이 받으셨을 시간이 72시간이 지나고도 남았는데...)
2.사용했던 계정 비번까지 알려드림.
  이 방법 역시 실패했습니다.
  (알려드리고 싶지 않았으나, 어떻게요. 안된다는데... 그런데도 계정 모두 알려드렸는데 안된다데요. 실패했습니다.)
3.LG서비스센터 방문 유도(해제비 판매자인 제가 부담. 1만~1.2만원 예상)
  지금 이 방법으로 구형 폰은 판매중이네요.

새 유심을 꼽을 때에만 발생되는 거라서 이런 일 겪고 싶지 않다면 미리 판매 전에 해제부터 하셔야 되요.

 

구글락 예방법


설정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빌드번호 가 보이시죠? 연타로 눌러주세요.


몇번 누르다 보면 아래 메세지가 뜹니다. 그래도 계속 눌러줍니다. 누를때마다 숫자가 줄어듭니다.

드디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시 설정 으로 가볼까요? {} 개발자 옵션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네요.


자, 여기 메뉴로 들어가봅시다. 막 겁주네요. 뭐 어떻게 보면 맞죠.
시스템을 건드리는거니까... 잘못 건드리면 위험하긴 할거예요. TMI... 어릴때 regedit 건드리다가 포맷을 몇번이나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중에 OEM 해제라는 항목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드디어 판매전 늘 하던대로 휴대폰 초기화, 팩토리 리셋 등 자유롭게 개인 자료 삭제하시면 됩니다.



2019/09/08 - [꿀팁] - [안드로이드]구글락 해제 도전기#2: 결론은?

2019/08/30 - [꿀팁] - [안드로이드]구글락 해제 도전기#1: 내 계정 기기 삭제 방법(중고 판매자를 위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