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안드로이드]구글락 해제 도전기#1: 내 계정 기기 삭제 방법(중고 판매자를 위한)

어느날 걸려온 의문의 문자(?)

구글락이 걸려있어서 해제 해달라고 ... "누구지? 구글락은 또 뭐지?"

 

구글락

알아보니 FRP 라는 기기보호장치예요. 도난/분실 방지를 위해 생겨진 기능으로 원격으로 해제도 불가능하고, 72시간동안 락이 걸려있어 주운 사용자가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 좋은 기능임에는 틀림없지만 중고로 되팔땐 참 번거로운 기능이네요. 한번 공지라도 해주지...)

1년 전에 중고 휴대폰 판매했을때 아무 문제 없었으니까 그 사이 새로 생긴 기능인가보네요.

문자하셨던 분은 제가 얼마전 중고로 휴대폰 판매했던 분이셨구요. 몇년 전에도 여러번 사용했던 휴대폰 판매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늘 해왔던것처럼 공장초기화 돌리고 판매했었는데, 이런 일이 또 있네요.

 

기기 삭제 방법(판매자의 경우)

구매자 분이 요청한 사항이라 바로 실행해봤네요. (어떤 분은 PC에서만 된다고는 했는데, 저는 모바일에서도 잘 됐습니다.)

  1. 이전 폰에 사용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2. 우측 로그인한 내 아이디 동그라미 부분(프로필 사진)을 누른다. 혹은 myaccount.google.com 접속  
  3. Google 계정 버튼을 누른다.
  4. 계정 보안 강화하기 버튼 클릭
  5. 내 기기 라고 보이죠?
  6. 그간 로그인 했던 기기 리스트들이 쫙 나옵니다.
  7. 지우고 싶은 라인에서 : 를 누릅니다.
  8. 로그아웃을 눌러 해제합니다.


잘 실행되었나요? 간단하죠?
기기 해제는 완벽히 되었지만, 구글락은 여전히 걸린 상태라고 하네요.ㅠㅠ
다음포스팅에서 계속 할게요.



2019/09/08 - [꿀팁] - [안드로이드]구글락 해제 도전기#2: 결론은?

2019/09/02 - [꿀팁] - [안드로이드]구글락 예방법(FRP). (for 판매자를 위한 팁)



728x90